애드토큰은 이름만 봐서도 누구나 광고 플랫폼 관련 코인임을 알 수 있는 코인입니다. 업비트와 비트렉스에서 거래할 수 있는 코인인데요. ADT 코인은 소지자들에 의해 광고 시장이 합법적이며 깨끗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애드토큰 소지자들은 합법적이며 깨끗한 광고 도메인의 체제하에서 투명한 투표시스템이 있으며, 광고기업들은 다수의 투표로 결정된 이 도메인을 구매함으로써 불법광고 스크리닝에 지출되던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애드토큰 코인의 개발자들은 P&G사와 같은 광고 플랫폼 기업들이 불법광고 스크리닝에만 매년 1조 이상의 손해 비용을 지출하고 있어, 사회적 비용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드토큰(ADT) 코인은 총 발행량은 10억개이며, 현재 시가총액은 약 500억정도 하는 코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애드토큰 코인의 로드맵과 관련해서, RINKEBY ROVER 프로젝트를 완료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습니다.
Rinkeby Rover 임무의 목적은 adChain Registry DApp을 사전에 살펴보고 adToken 커뮤니티에서 가치있는 통찰력을 얻는 것입니다. 이 임무는 adChain Registry와 상호 작용할 때 adToken 커뮤니티를 교육하고 Ethereum Colonization에 대해 안내 할 피드백을 수집하는 것입니다.
adChain Registry는 광고 업계가 16억 달러 이상의 사기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게시자 웹 사이트의 공개 분산 된 허용 목록입니다. 이 문맥에서 "분산화"는 하나의 엔티티가 화이트리스트를 제어 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대신 어떤 게시자가 허용 목록에 참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결정은 adChain 커뮤니티의 adToken (ADT) 지주 구성원이 공동으로합니다.
1. 이륙(LIFT-OFF)
Lift-Off 단계는 adChain 레지스트리 DApp를 Rinkeby Testnet에 배포하는 단계입니다.
2. 발견(DISCOVERY)
발견 단계는 adToken 커뮤니티가 adChain Registry DApp을 탐색하고 실험 할 수있는 단계입니다.
3. VOYAGE HOME
Voyage Home은 Rinkeby Rover 단계를 마무리 할 때입니다. 그러나 adChain 레지스트리는 2018 년 4 월에 Ethereum 메인 넷에서 시작될 때까지 Rinkeby Testnet에 계속 공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Voyage Home 단계는 또 다른 시작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Refueling Stage는 2018년 2월1일부터 2018년 4월까지 진행중일 프로젝트입니다.
Refueling Stage는 AdChain Core 개발자 팀이 업데이트 된 기능으로 새로운 UI를 구현하기 시작한 단계입니다. 이 과정에서 똑똑한 계약은 ConsenSys Diligence 팀에서 감사하게됩니다. Ethereum Colonization을 준비하기 위해이 단계를 완료하고 있습니다.
Ethereum Colonization의 목적은 AdChain Registry 스마트 계약을 Ethereum Mainnet에 영구적으로 배포하고 adChain 레지스트리 DApp을 adToken 보유자에게 다시 오픈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2018년 4월에 Lift-Off 단계로 시작하여, adChain 레지스트리 DApp를 Ethereum Mainnet에 배포할 예정이고요. 달 식민지(Lunar Colony)라고 불리는 계획은 AdChain 전체 생태계가 Ethereum Mainnet에 영구적으로 배치되어 완전히 개방되고 분산 된 adChain Registry DApp의 단계입니다. 이더리움 식민지(Ethereum Colonization)의 계획이 완료된 이후에 시작될 예정이며, 영원히 지속할 프로젝트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는 의미로 보여지네요.
이렇게 애드토큰 코인의 2018년 로드맵은, 작년 2017년에 지구에서 이륙하여 이더리움의 식민지를 점령하고 추후에는 달 점령지까지 점령한다는 프로젝트 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의 프로젝트의 명은 위에서 언급드린바와 같고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현재는 VOYAGE HOME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인넷은 4월에 릴리즈 될 예정이어서 그때 가격상승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애드토큰의 백서는 adChain이라는 내용을 주로 설명하며, 백서 내용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애드체인이란 디지털 광고를위한 ETHEREUM 기반 솔루션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애드체인이 무엇인지 4가지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adChain은 기존의 RTB 및 프로그래밍 방식의 업계 표준과 완벽하게 통합되는 브라우저 기반의 Ethereum 기반 디지털 광고 솔루션입니다.
2. adChain 프로토콜의 핵심 유틸리티는 adToken [ADT]입니다. adToken은 adChain을 사용해야하며 그 기반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ADT는 투표, 입금 및 도전에 대한 사용 등록 정보가있는 다목적 토큰으로 adChain 레지스트리에 등록됩니다.
3. adChain 레지스트리는 AdToken 보유자가 허위로 인정한 도메인 이름을 저장하는 Ethereum 블록 체인의 SMART CONTRACT 입니다.
애드토큰 코인(ADT)을 통해서 난잡한 스팸광고들을 처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이루어져 있어, 조작이 불가능하고 토큰 사용자에 의해 투표로써 진위여부를 구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팸 광고는 업계가 직면 한 가장 중요한 딜레마 라고 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간략히 순서대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CPM(mill per cost)은 광고 이슈의 주요 부분이며, CPM은 업계 표준입니다.
2. CPM은 1,000 회 노출 당 비용으로 정의됩니다.
3. 이것은 연간 16 억 달러 이상의 광고 사기 문제의 근본 원인입니다.
4. 노출 수는 광고 게재 여부에 따라 결정되고 집계됩니다.
공급망의 게시자와 공급 업체는 광고주에게 제공되는 노출 수만큼 지불되기 때문에 게시자가 인위적으로 노출 수를 늘리는 데 유리한 사기적인 스캠 및 난잡한 스팸광고를 올리려고 하는 동기가 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노출 = 더 많은 돈
게시자의 노출 수에 대한 과도한보고는 봇의 노출 수와 노출 수를 사실상 서로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스캠이 판을 칩니다. 결과적으로, 광고 고용주들은 광고 효롸를 최대한 보지 못할 뿐 아니라, 금전적인 손실로 이어집니다. 광고주는 봇 트래픽을 찾아내기 위해 자연스럽게 노력하게 되고, 이러한 스캠 이슈들을 탐지하기 위해 안전 공급 업체를 고용하여 추가적인 비용이 듭니다. 또한 봇 트래픽이 더 정교 해지고 게시자가 CPM을 과도하게보고하는 전술을 간과하면 전체 생태계에 걸친 광고 예산이 손실됩니다. P & G는 최근 디지털 광고 지출 예산에서 10 억 달러를 끌어 냈습니다. 디지털 광고가 위험에 처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애드토큰이 생겨난 것입니다.
즉, 정리하자면 광고주는 광고를 내는데 쓸데없는 스캠성 광고를 냄으로써 기존의 광고가 묻힌다거나, 클릭수를 조작하여 광고의 비용을 더욱더 많이 들게 하는 이슈와 같은 것을 해결하기 위한 코인이 ADT 코인이라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애드토큰이 사용되는 사이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dChain 레지스트리(The adChain Registry)
adChain 레지스트리는 AdToken 보유자가 공인하지 않은 것으로 인증 된 게시자 도메인 이름의 기록을 유지 관리하는 Ethereum 블록 체인에 대한 스마트 컨트랙트입니다. adChain 레지스트리의 핵심은 레지스트리 소유자 (AdToken 소지자)와 CPM 인센티브를 분리한다는 것입니다.
2. 애드 토큰 홀더 (adToken Holders)
adToken 소지자는 사기성 게시자 (가짜 봇 트래픽)를 자유롭고 안전하게 유지함으로써 adChain Registry의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직접적으로 지원합니다. AdToken 소지자는 부분 잠금 토큰 가중 투표 방식을 사용하여 게시자가 자신의 장점을 토대로 레지스트리 안팎에 게시자를 투표 할 수 있습니다. adToken 소지자는 등록자에게 제공된 노출 수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다시 CPM 인센티브와 분리합니다.
3. The Virtuous Cycle
adChain 레지스트리가 사기성 게시자 도메인에서 깨끗하게 유지되는 한 광고주에게는 가치가 더 향상될 것입니다. 광고주는 사기성이없는 게시자와 광고 예산을 사용하기를 원합니다. adChain Registry는 세계 최초로 디지털 광고용 분산 화이트리스트로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adToken 소지자는이 선순환을 유지하기 위해 현명하게 투표함으로써 사기성 출판사를 등록 소에서 막을 수있는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많은분들이 애드토큰 코인과 관련된 정보를 궁금해하실텐데요. 간략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총 발행량 : adChain 프로토콜이 이더리움 메인넷에 게시되기 전까지 10억개의 코인 고정. (메인넷 2018년 4월 예정)
2. 발행 지분 :
5억개 ADT 코인 : 1,000 만 달러의 상한을 지닌 토큰 판매로 배포 됨
2억개의 ADT 코인 : MetaX 용으로 예약 됨
2억개의 ADT 코인 : ConsenSys를 위해 예약 됨
1억개의 ADT 코인 : 여러 사전 판매 계약을 통해 개발 자금 조달
"AN OPEN ECOSYSTEM FOR DAPPS AND INGENUITY"
"dAPP과 독창성을 위한 오픈 생태계"
adChain은 평판 좋은 발행인들의 등록으로 여행을 시작하지만 미래는 훨씬 더 많은 것을 제공 할 것이라고 합니다. 로드맵 자체가 여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Ethereum 블록 체인을 기반으로하는 개방형 프로토콜로서 전세계 개발자들이 주요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dApp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와 게시자가 맞춤식 dApp 제품군을 통해 서로 광고 캠페인을 공개적으로 조정할 수있는 풍부한 환경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adChain에 구축 될 dApp의 예로는 봇 탐지 dApps, 평판 점수 dApps, 자동 결제 전달 dApps, DMP (데이터 관리 플랫폼) dApps 및 심지어 유창한 광고 차단기 dApp가 있습니다.
애드토큰 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광고의 조작 및 스캠을 막는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잘 쓰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광고주를 얼마만큼 유치할 수 있을지가 궁금합니다. 몇몇 국산 대형 포털 사이트도 광고가 부족한 마당에, 소형의 스타트업인 애드토큰 개발사에서 광고를 유치하것이 가장 큰 이슈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애드토큰 코인의 사용자 이슈는 그 다음으로 보여지고요. 아니면 대형포털과의 계약을 따내었을 때 가격이 폭등할 것으로 보여지네요.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추가 됐는데요. 좋아요나 팔로우하기를 누르시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됐을 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공식 웹사이트 : https://adtoken.com/#HowItWorks
'Prospective co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T] 스테이터스 네트워크 토큰(status network token) 보안감사 (베타 - Beta) & 웹 3.0 관련 호재 (1) | 2018.03.07 |
---|---|
[BLOCK] 블록넷(Blocknet Coin) 코인 관련 정보 및 2018년 로드맵 및 백서 최신 호재 (0) | 2018.03.07 |
[NMR] 뉴메레르 (Numeraire Coin & Numerai) 코인 관련 정보 및 2018년 호재 (0) | 2018.03.05 |
[KORE] 코어(KORE Coin) 코인 관련 정보 및 2018년 로드맵 호재 & 코어코인 마스터노드 시작하는 방법 (0) | 2018.03.04 |
[TX]트랜스퍼코인-다크 코인(Transfer Coin-dark coin) (0) | 2018.03.04 |
[Warning] This blog article deals with issues related to highly volatile cryptocurrency. Investing in cryptocurrency is classified as a high-risk investment indicator and has a lot of losses, and You must confirm yourself that this post is correct. Please note that this article is for reference only, and It is your responsibility to determine whether or not you are willing to invest. Investing in connection with this posting does not guarantee your financial principal and return. Therefore, if you invest in cryptocurrency, there may be a risk of loss of all or part of the principal, and you are responsible for both the loss of principal and the risk of loss of retu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