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D] 레드코인(Reddcoin) 코인 2018년 로드맵 및 업비트 BTC 마켓 거래 가능 호재 :: 똥글이의 암호화폐

며칠 전 업비트 거래소 BTC마켓에서 도지코인, 비트빈 코인과 함께 레드코인도 거래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업비트에 따르면 레드코인은 사회 생활을 풍요롭게 해주며 일반인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회통화(social currency)라고 합니다. 주요 SNS와 디지털 통화 플랫폼을 통합하여 가치의 전송을 원활하게 해주며 이 과정에 모든 주체를 즐겁고 보람있게 만들어 줌으로 이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고 하네요.

레드코인은 현재 시가총액이 3,000억원 정도로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코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레드코인은 간단히 말하면 스팀코인과 같은 SNS코인입니다. 요즘 소셜미디어 코인이 상당히 핫한데 레드코인이 그 라인에 들어가있죠.

레트코인이 어떤코인일까요?


레드코인은 다음과 같이 4가지의 특징이 있습니다.


1. PoSV

레드코인의 Proof of Stake Velocity 알고리즘은 Stake와 Velocity를 모두 장려하는 혁신적인 알고리즘입니다. PoSV는 전통적인 PoW와 PoS 알고리즘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채굴과 같은 전기 소비를 제거 합니다. 비트코인의 채굴의 시스템을 보완한 점에 새로운 PoSV알고리즘을 만들어냈습니다. 블록생성 주기는 1분으로 알려져있습니다.


Proof of Stake Velocity 알고리즘을 조금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씁니다. PoSV 알고리즘이란, 트랜잭션을 확인하고 블록을 생성하는 메커니즘인 PoW(Proof-of-Work)의 알고리즘을 업그레이드 한것입니다. 유효한 블록을 찾을 확률을 높이려면 더 많은 해시(Hash)를 얻기 위해 GPU나 ASIC을 확대하면 됩니다. 즉, Reddcoin을 더 많이 보유하고 지갑 속에 넣어 홀딩하면 됩니다.

PoW 채굴과 유사한 PoSV minting은 컴퓨팅 파워나 에너지를 거의 요구하지 않으며 PC, 랩톱 및 심지어 모바일 장치의 CPU에서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Reddcoin 사용자는 자동으로 PoSV 채굴자가 될 수 있습니다. Redd 코인의 이자를 받기 위해서는 지갑에 넣고 온라인 상태를 유지하면 됩니다.

모든 Reddcoin 소지자에게는 연간 5 %의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이론상으로는, PoSV는 무한한 총 공급량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2. 팀 플랫폼

Reddcoin 분산 플랫폼을 통해 소셜 네트워크의 디지털 통화를 전 세계 모든 사람에게 원활하게 보내고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소액 기부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이 없어 쓸모없는 코인이 상당히 많은데, 레드코인은 플랫폼을 갖췄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레드코인은 Social X 라는 플랫폼에서 공식 업데이트 내역을 사용하고 모든 사람들이 레드코인을 디지털 통화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고있습니다.





3. Redd-ID

Reddcoin Redd-ID 는 사용자가 공개 키 및 소셜 네트워크 ID를 포함한 풍부한 정보와 사용자 이름을 연관시킬 수 있도록 블록 체인 수준에서 제공되는 고유 한 서비스입니다.


Reddcoin Social ID (Redd-ID)라고 부르는 컨텐츠는ㄴ 현재 30%가 완료되었습니다. 레드코인 소셜 ID는 블록 체인 수준에서 제공되는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사용자는 사용자 이름을 하나의 개인 키와 연관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메일, 주소 및 아바타와 같은 추가 정보를 묶을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공개되어 있으며 블록 체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모든 사용자는 받는 사람의 Redd-ID를 지정하여 Reddcoin을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Redd-ID 등록 비용 Reddcoins. 비용은 사용자 이름의 길이와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tom과 같은 인기있는 이름의 비용은 최소 7자입니다. Redd-ID 등록은 PoSV 블록에서 확인됩니다. 따라서 모든 Reddcoin 보유자는 Redd-ID 서비스 제공자가 되기도 한다는 의미입니다.

Redd-ID 등록 수수료는 등록을 확인하고 확인하는 PoSV 블록을 성공적으로 작성한 Reddhead에게 전달됩니다. Redd-ID는 새 주소로 전송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자동 만료되며 갱신 될 수 있습니다. 소규모 Reddcoin 소지자는 스테이 킹을 계속하는 한 등록비를 수령함으로써 기존 보유 자산을 2 배, 3 배 또는 10 배로 늘릴 수 있습니다. 기업 및 단체는 기부금을받는 것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자 이름을 등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ReddWallet

Reddcoin은 전통적으로 오래된 지갑이 있습니다. 지갑에는 또 한가지의 특징이 있는데요. Reddcoin ReddWallet 은 다양한 소셜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 간의 참여를 늘려 분산 네트워크의 보안을 향상시키는 최첨단 지갑이라고 합니다.


Reddcoin은 소셜X(Social X)라는 분산 플랫폼을 운영중입니다. 소셜 X는 이미 활발하게 개발되고있는 많은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먼저 공식 지갑과 관련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공식 Reddcoin 지갑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QT wallet 및 reddcoind는 전체 노드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전체 지갑입니다. SPV 지갑이라고하는 두 번째 유형의 지갑은 PoSV 및 스테 킹을 지원하기 위해 수정되고 개선된 이더리움의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 지갑에는 iOS의 모바일 지갑, Android, 데스크톱의 차세대 소셜 월렛 및 브라우저 내부의 지갑 (Chrome / Firefox / Safari)이 포함됩니다. 이미 구현은 완료되어 Reddcoin Electrum 서버 및 클라이언트의 참조 구현을 테스트하기 시작했습니다. 각 클라이언트는 660M에서 현재 전체 블록 체인 대 25M의 데이터 만 다운로드하면됩니다. 이것이 블록 체인 크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유통량은 286억개로 총 유통량의 50퍼 이상이고요. 좋은점은 코인간의 거래에서 수수료가 들지않습니다. 커뮤니티를 중점으로 하는 코인답게 좋은 이점이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레드코인은 소셜 네트워킹을위한 통화가되는 것에 중점을 둠으로써 이러한 시스템의 통화가 될 가능성을 키워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는 코인이라고 정리하시면 되겠습니다.


레드코인은 많은 거래소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는 최근에 거래가 풀려서인지 아직 공식 웹사이트에 업데이트되지 않았습니다. 아니면 비트렉스와 연동된 부분이기 때문에 업비트에서 거래할 수 있는 부분은 추가안한것 같기도 하고요.


많은 사람들이 지갑에 관해 궁금해합니다. 지갑은 공식적으로 2016년에 버전2로 새로 릴리즈했습니다. 다운로드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github.com/reddcoin-project/reddcoin/releases/tag/v2.0.0.0

지갑을 exe 파일로 받거나 소스코드를 이용해 직접 컴파일을 하셔서 쓰셔도 됩니다. 호환사항은 Linux 32 & 64 비트,윈도우 32 & 64 비트, OSx 64 비트, bootstrap.dat로 4가지 경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Reddcoin Core 지갑 2.0버전의 업데이트 핵심 이슈는 보안사항 강화이며, 이전 블록체인 파일과 호환되도록 하였습니다.


https://www.reddit.com/r/reddCoin/comments/24huzi/ask_dev_reddcoin_weekly_qa_with_developers/


ReddCoin은 커뮤니티를 중요시 하는 코인이라고 초반부에 언급드렸습니다. 개발자들은 커뮤니티를 중시하여 코매 구매자들과 Q&A를 받는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답변도 매우 친절하게 잘 달려있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질문을 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보니 역시 수익성을 얻을 수 있는 PoSV와 관련한 질문이 많이 포진되어 있었습니다.

소셜X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도 많이 있었는데, 간략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소셜 X의 중요한 부분은 개인의 소셜 네트워크 정체성에 대한 공용 증명을 저장하고 검증 할 수있는 분산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어, Reddcoin을 Youtube에있는 사람에게 보내려면 먼저 사용자 (사용자 이름으로 표시)의 Youtube 사용자가받는 Reddcoin 지갑 주소 인 공개 키에 해당하는 개인 키의 실제 소유자인지 확인해야합니다. 이렇게 소유자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소셜X의 핵심 기술이라고 레드코인은 언급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백서를 궁금해하실텐데요. Redd 코인의 백서 내용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간략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레드코인은 Proof-of-Stake-Velocity (PoSV)를 Proof- (PoW) 및 스테이크 증명 (PoS)을 제공합니다. 레드코인은 모든 PoW와 PoS의 주요 단점을 보완하고 PoSV가 비트코인이 가지고 있는 채굴이라는 전기의 자원낭비를 방지한다.

2. 레드코인은 디지털 사회 통화의 틈새를 메울 수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합니다.

3.  레드코인의 두 가지 주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회 무형 자산을 구체화하고 정량화하고, 두번째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소셜 네트워크 내에서 사회적 상호 작용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3개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레드코인이 가지고 있는 PoSV 알고리즘에 대해서 많은 구미가 땡겼는데요. 이 알고리즘은 약 3년이 지난 알고리즘으로 지금은 더 좋은 알고리즘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알고리즘은 코인 복사가 절대 불가능하고, 보안성이 매우 좋다고 합니다. 레드코인이 앞으로 어떻게 발전해나갈지 지켜볼만하다고 봅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추가 됐는데요. 좋아요나 팔로우하기를 누르시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됐을 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공식 웹사이트 : https://www.reddcoin.com/#Features

공식 트위터 : https://twitter.com/reddcoin

공식 백서 : https://www.reddcoin.com/papers/PoSV.pdf

[경고] 본글은 가격 변동성이 매우 심한 암호화폐와 관련된 이슈를 다루고 있습니다.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은 고위험군 투자지표로 분류되어 많은 손실이 있을 수 있으며, 본 블로그의 게시글이 정확한 정보인지에 대해 스스로 확인해야 합니다. 본 게시물은 참조용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암호화폐의 투자지표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이에따라 암호화폐 투자행위의 결과에 대한 책임 여부는 투자자에게 귀책됩니다. 본 게시글과 관련된 투자행위는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원금 및 수익률의 전부 또는 일부에 손실의 위험이 존재하며, 원금과 수익률의 손실 내지 감소의 위험은 전적으로 자기책임하에 있습니다.

[Warning] This blog article deals with issues related to highly volatile cryptocurrency. Investing in cryptocurrency is classified as a high-risk investment indicator and has a lot of losses, and You must confirm yourself that this post is correct. Please note that this article is for reference only, and It is your responsibility to determine whether or not you are willing to invest. Investing in connection with this posting does not guarantee your financial principal and return. Therefore, if you invest in cryptocurrency, there may be a risk of loss of all or part of the principal, and you are responsible for both the loss of principal and the risk of loss of retu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