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VRM] 베리코인(Veri Coin), 베리엄(Verium Coin) 관련 정보 및 2018년 로드맵, 지갑 호재 :: 똥글이의 암호화폐

베리코인이 PoST 2.0 최종 테스트 및 1.8버전의 베리코인 지갑(VeriCoin Wallet) 출시라는 호재가 있으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업비트 거래소에 따르면 베리코인은 세계 최초로 듀얼 블록체인 프로토콜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코인입니다.

베리코인은 비트코인과 성격이 비슷하게 만든 블록체인기반 디지털 통화이며 코인은 세계 어디든지 빠르게 (블록처리속도 1분) 보내고 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과정은 블록체인 거래기록에 남아 안전하게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비트코인과 비교하면 비트코인보다 30배는 빠르고 보안이 개선되었으며 먼저 물량을 확보한 사람이 없고 ICO도 하지 않은 코인에다가 수수료는 매우 적게 낸다고 합니다. 베리코인의 특이한 점은 마이닝(채굴)이 필요없다는 것인데요. 베리코인은 순수한 디지털 통화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채굴은 베리움(VERIUM)코인을 통해 이루어 집니다. 마이너(채굴자)들은 베리움 채굴 프로그램으로 베리움을 채굴합니다.


베리코인은 세계 최초의 이진 블록 체인 프로토콜을 구성했습니다. 베리코인(VeriCoin)과 베리엄(Verium)은 디지털 통화와 디지털 보존 장치를 결합한 최초의 이중 블록 체인 프로토콜 기술입니다. 이는 더 빠른 트랜잭션, 더 많은 보안 및 디지털 통화 확장성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즉, 베리코인과 베리엄 코인은 함께 가는 코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무엇이 다른지 간략히 분류해보겠습니다.


1. 베리코인

- 분산 PoST(Proof-of-Stake-Time) P2P 코인 (Decentralized PoST P2P Currency)

- 변수 APR

- 강화된 블록체인 보안


2. 베리엄 코인

- 소설 PoW(Proof-of-Work-Time)T P2P 상품 코인 (Novel PoWT P2P Commodity)

- 변수 APR

- 강화된 블록체인 보안


즉 2개의 코인의 차이점은 어떠한 P2P 코인이냐는 점인데 베리코인은 분산 PoST P2P 코인이며, 베리엄 코인은 소설 PoWT P2P 상품 코인입니다. 



2014년도에 시작된 베리코인과 베리엄 코인은 이 두가지 코인들을 (순 디지털 화페인 베리코인과 순 디지털 물품인 베리엄) 융합해주는 세계의 단 하나뿐인 이중 블록체인(Binary-Chain) 기술입니다. Binary-Chain은 저렴한 비용으로 안전하고 신속하며 확장 가능한 디지털 트랜잭션을 제공합니다.

VeriCoin과 Verium은 Binary Chain이라는 획기적인 이중 블록 체인 시스템으로써 1분 내로 매우 빠른 코인 거래와 보안을 강화하였습니다. Binary-Chain 보완적인 프로토콜 기술 (PoST [Proof-of-Stake-Time] 및 PoWT [Proof-of-Work-Time])을 최첨단 블록 체인 에코 시스템으로 활용하여 트랜잭션을 보호하고 속도를 매우 빠르게 향상시켰습니다.


- VeriCoin의 트랜잭션 시간 단축 (30 초).

- 향상된 Verium 트랜잭션 시간을 5 분에서 1 분에서 3 분으로 줄였습니다.

- 두 체인 (PoST 및 PoWT)을 통한 완전한 분산

- 영구성 

- 보안 디지털 금융 시스템 강화



베리코인과 베리엄 코인의 장점은 이진체인 기술을 통해 보안과 코인 전송속도 향상과, 특히 2개의 코인으로 프로토콜을 유지함으로써 매우 빠르고 안전한 금융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어 다음 4가지의 장점을 소개해드립니다.


1. 저비용으로 빠른 거래

VeriCoin 트랜잭션은 현재 Bitcoin보다 10 배 빠르며 Verium과 페어링 할 때 더욱 빨라질 것입니다. 거래 수수료는 거의 무료라고 할정도로 매우 저렴합니다.


2. High 마이닝 리워드

광부들은 더 높은 수수료와 더 느린 블럭 시간으로 Proof-of-Work-Time (PoWT)을 통해 Verium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CPU 마이닝 = 분산화

Verium은 PC 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CPU 마이닝을 할 수 있습니다. Verium은 ASIC 및 GPU에 대한 resistant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2개의 코인은 중앙 집중식 마이닝 체계에 비해 보다 분산 된 네트워크와 향상된 보안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4.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VeriCoin과 Verium은 공유 주소 및 개인 키와 호환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Artis의 향후 릴리즈에서도 타사의 도움 없이도 체인을 통해 Verium 및 VeriCoin을 쉽게 교환 할 수 있습니다.


VeriCoin은 고유한 프로토콜 인 PoST (Stake-of-Stake-Time)에서 실행되는 유니크한 디지털 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VeriCoin 트랜잭션은 현재 Bitcoin보다 10 배 빠르며 Verium을 통해 더욱 빨라졌습니다. Bitcoin과으로  달리, 컴퓨터에 디지털 지갑을두고 다니는 것만으로 staking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으로 VeriCoin 네트워크에서 거래를 확인하는 데 이점이 있어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사람이 몇 초 안에 자금을 송금하고 수령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은행 계좌에 액세스 할 수 없거나 액세스 할 수없는 사람 모두 금융 네트워크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PoST 블록 체인에 대한 정보를 언급드리겠습니다.

베이코인의 스테이크 타임 증명 (Poake of Stake-Time, PoP)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스테이크 확률이 증가하는 스테이크 타임 구성 요소를 도입함으로써 합의를 형성하는 새로운 접근법입니다. 이러한 방식의 코인 보상은 네트워크의 보안을 강화하고 향상시킵니다. 다음은 베리코인에 대한 간략 정보입니다.





- Premine 없음, IPO 없음

- 최소 거래 수수료 : 0.0001 VRC (Stakers to Poker)

- Confirmations: 10, Maturity: 500

- RPC 포트 : 58683, P2Port : 58684

- 현재 채굴된 베리 코인 발행량 : 26,751,452.35VRC

- 블록 타임 : 1분

- 각 채굴된 블록당 코인 : 2500VRC

- 스테이크 타임 증명

- 스테이크 한도 없음


베리코인은 채굴 외 지갑으로도 이자(PO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PC와 노트북 또는 모바일 장치의 지갑에 동전을 넣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인플레이션 범위는 1.5~2.5%이며, 추후에 최대 10%까지 조정될 수 있습니다. 

Network-dependent disinflation targeted interest는 Disinflation을 최소화하고 VeriCoin에 대한 투자에 대한 관심을 최대화하기위한 메커니즘입니다. VeriCoin은 PoST (Stake Time Proof of Stake Time) 프로토콜을 통한 디스 인플레이션 통화입니다. Disinflation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플레이션 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스테이크 통화 증명은 인플레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PoS 통화는 계속 증가하는 공급 (인플레이션) 속도로 공급이 계속 늘어남에 따라 시장 공급 포화 상태에 직면 하기 때문입니다. VeriCoin은 PoST (스테이크 타임 증명) 디스 인플레이션 모델을 통해 경제적으로 건전하고 장기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VeriBit 2.0 (Beta)은 Bitcoin 트랜잭션에 대한 VeriCoin 지불을 허용하는 서비스입니다. VeriCoin을 사용하여 Bitcoin을 허용하는 회사에게 비용을 지불 할 수 있습니다. VeriBit은 현재 1.0 BTC 전송으로 제한됩니다. 이 제한은 앞으로 늘려가다가 추후에는 없어진다고 합니다. 모바일 및 데스크톱 지갑에서 VeriBit 2.0 (베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리코인 지갑은 윈도우, OS X, 리눅스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위에 1.8버전을 릴리즈했다고 했는데, 아직 홈페이지에는 업데이트가 안되었네요. GitHub에서 베리코인 1.8 지갑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Verium 코인은 디지털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유니크한 프로토콜인 PoWT (Proof of Work Time)를 실행하는 순전히 디지털 상품입니다.

Verium VRM 코인은 VeriCoin 블록 체인을 지원하는 것 외에도 혁신적이고 가치있는 독립 자산 저장소로 제작되었습니다. Verium은 채굴량이 증가함에 따라 속도가 향상되는 새로운 가변 블록 시간 패러다임을 도입하여 블록 체인 확장 문제를 해결했다고 하네요. 이를 통해 Verium은 자동으로 규모를 조정하고 트랜잭션 속도와 용량을 향상시키면서 모든 수준의 마이닝 보안을 보장합니다. 

Verium의 보조 마이닝 프로토콜을 통해 VeriCent는 VeriCoin 블록도 처리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VeriCoin의 차단 시간이 30 초 이상 빨라집니다. 이를 통해 VeriCoin의 네트워크는 현재 표준을 훨씬 뛰어 넘는 소비자 거래를위한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생태계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Verium은 PC나 노트북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음은 베리엄 코인의 PoWT 블록 체인 (작업 시간 증명)이 무엇인지 간략히 적어보겠습니다.

작업 시간 증명 (Poof of Work-Time, Poof of Work-Time)은 채굴에 따라 가변적 인 가변 블록 타임을 도입하여 합의를 도출하는 새로운 접근법으로, 블록 체인이 전력 증가에 따라 속도가 향상되는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블록 체인을 확장하고 전력으로 트랜잭션 속도를 높이며보다 수익성 높은 광산을 자동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베리엄 코인에 대한 간략한 정보입니다.


- 난이도에 따른른 다른 블록 타임 (최대 ~ 6.2 분, 최소 15 초)

- 보상 : 블럭 타임 의존 보상 (10x VRC 공급 패리티까지 블럭 타임마다 1 분마다 절반의 보상, 그 다음 3 % 디스 인플레이션까지 변동 가능)

- 총 발행량 : VRC를 사용하여 VRM을 구입 한 ICO 참가자에게 발행 된 564,705 VRM

- 최소 거래 수수료 : 0.2 VRM 

- RPC 포트 : 33987, P2Port : 36988

- Confirmations: 30, Maturity: 100


베리엄 코인은 CPU 채광을 지원합니다.

컴퓨터에도 Verium Vault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채굴을 클릭하면 디지털 통화 Verium을 얻을 수 있습니다. Verium은 특수 GPU 및 ASIC에서 채굴 할 수없는 몇 가지 디지털 통화 중 하나입니다. 이말은 즉 CPU로만 채굴 할 수 있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CPU로만 채굴하게 한 이유는 비트코인의 채굴의 2/3이 중국에서 이뤄지는데, 누구나 쉽게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베리코인은 이를 쉽게 하기 위해서 모든 PC에 있는 CPU로만 채굴을 지원하기로 했다 하네요.

채굴이 많이 진행될 수록 비트코인과 같이 반감기가 오며, 이 메커니즘으로 수요를 증가시키고 공급을 떨어뜨리는 것을 의도 했다고 합니다. 



베리엄 코인은 디지털 금의 표준을 지향하고 있는데요. [DGD, DGX] 디직스다오(DigixDAO Coin) 코인과 유사한 지향점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네요. 컨센서스 쌍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베리코인은 대량 사용으로 확장 할 수 있고 매우 저렴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베리엄 코인은 은 증가하는 공급 비용을 통해 가치를 안정화하면서 확장하고자 합니다.


베리엄 코인 또한 베리코인 지갑처럼 윈도우, OS X, 리눅스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지갑으로 코인을 집어넣어 CPU로 누구나 채굴할 수 있습니다. 



베리엄은 비트렉스 거래소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베리코인은 업비트, 비트렉스 외 다양한 거래소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5만 사토시에서 왔다갔다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베리코인은 백서가 좀 특이한데요. 코인에 대한 백서가 아니라 PoST와 관련된 내용을 설명하는 백서가 있습니다. 베리코인과 베리엄 코인 모두 같은 웹사이트에서 소개하고 있고요. 아직 베리엄 관련 PoWT 백서는 확인되지 않습니다.

PoST 내용에 대한 내용이 전반적이며, 위에 설명드린 내용과 같습니다. 백서에는 특별한 사항이 없네요.



베리엄 관련 백서가 없는대신, 베리엄 코인은 채굴 통계를 볼 수 있게 했습니다. 공급량은 현재 1519055.49 VRM 이며, 채굴 보상은 3.56 VRM이라고 언급되어있네요. 한국, 중국 및 일본과 중동&아프리카에서 채굴이 주로 진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북미에서는 큰 관심이 없는것 같네요.


베리코인과 베리엄 코인의 로드맵은 2월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간략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Verium Vault 업데이트(1.1 버전) - 완료

- VeriCoin 지갑 업데이트(1.7 버전) - 완료

- Verium P2Pool (테스트 중)

- Verium Vault P2Pool 통합

- PoST 2.0 - (Stake Time 2.0 증명) 프로토콜의 최적화 및 업그레이드

- VeriCoin 2.0 - 최신 Bitcoin Core 코드에 대한 코드 기반 업데이트 (현재 0.16)

- Verium 2.0 - 최신 Bitcoin Core 코드에 대한 코드 기반 업데이트 (현재 0.16)

- Verium Mobile Miner

- 모바일 월렛 - iOS 및 Android

- 바이너리 체인 (AUXPow 활성화)

- 암호화 강화


이정도로 되어있고요. 개발이 매우 활발한 상태임을 볼 수 있습니다. PoST 2.0과 VeriCoin 2.0은 거의 완료된 상태입니다.



베리코인에 대해 설명하면서 베리엄 코인과 함께 설명드렸는데요. 엄밀히 말하면 2개의 코인으로 분류되어있지만 동시에 하나의 프로토콜에서 작동되는 코인이라고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시가총액은 현재 350억원 정도로 아직 미흡한데요. 앞으로 프로토콜이 어떻게 사용되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상승될 수 있겠습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추가 됐는데요. 좋아요나 팔로우하기를 누르시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됐을 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Related Link:

공식 웹사이트 : https://portal.vericoin.info/

공식 베리코인 트위터 : https://twitter.com/VeriCoin

공식 베리엄 코인 트위터 : https://twitter.com/VeriumReserve

베리엄 코인 채굴 웹 : https://veriumstats.vericoin.info/

로드맵 : https://portal.vericoin.info/roadmap-the-future-of-vericoin/

[경고] 본글은 가격 변동성이 매우 심한 암호화폐와 관련된 이슈를 다루고 있습니다.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은 고위험군 투자지표로 분류되어 많은 손실이 있을 수 있으며, 본 블로그의 게시글이 정확한 정보인지에 대해 스스로 확인해야 합니다. 본 게시물은 참조용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암호화폐의 투자지표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이에따라 암호화폐 투자행위의 결과에 대한 책임 여부는 투자자에게 귀책됩니다. 본 게시글과 관련된 투자행위는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원금 및 수익률의 전부 또는 일부에 손실의 위험이 존재하며, 원금과 수익률의 손실 내지 감소의 위험은 전적으로 자기책임하에 있습니다.

[Warning] This blog article deals with issues related to highly volatile cryptocurrency. Investing in cryptocurrency is classified as a high-risk investment indicator and has a lot of losses, and You must confirm yourself that this post is correct. Please note that this article is for reference only, and It is your responsibility to determine whether or not you are willing to invest. Investing in connection with this posting does not guarantee your financial principal and return. Therefore, if you invest in cryptocurrency, there may be a risk of loss of all or part of the principal, and you are responsible for both the loss of principal and the risk of loss of return.